본문 바로가기

졸리지 않는 비염약 - 사용기(알레그라)

🙏−💲 2024. 3. 25.

저는 봄철이나, 특정 곰팡이균에 비염 증상을 보이는 환자입니다. 😭 그래서, 비염 증상이 있는 날은 정말 컨디션이 말도 안 되게 안 좋아져서요. 회사 업무나, 발표, 프레젠테이션을 할 때는 매우 곤란할 때가 많습니다. 

 

봄철 비염이 있으신 분들은 공감하시죠. 콧물이 수도꼭지를 틀어둔 것 처럼 🚰 줄줄줄 흘러내리는 고통을요. 그래서, 괴롭지만 봄철만 되면 상비약처럼 비염약을 항시 사무실과 가방에 비치해 두고 지냅니다. 

 

비염치료제 항히스타민제 알레그라
비염치료제 항히스타민제 알레그라

 

1. 비염약 - 항히스타민제의 효과

먼저 봄철 비염으로 인해서, 콧물이 줄줄 나오는 원인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우리 몸은 자기를 지키는 능력이있는데요. 

우리 몸이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때, 히스타민이라는 화학적 물질을 내보냅니다. 물론 이 능력은 좋은 능력인데요. 그런데, 이런 능력이 정도를 지나칠 때가 있어요. 

 

특히, 봄 철에 꽃가루나 여러 곰팡이 균이 내 몸으로 들어오게 되면요. 우리 몸은 꽃가루 등을 몸 밖으로 밀어내기 위해서,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키는데요. 

 

이럴 때, 계속 재채기가 나온다거나, 콧물이 수도꼭지 틀어둔 것처럼 줄줄 흐른 다거 하는 등의 문제가 생기게 됩니다. 내 몸이 나를 지키려고 하는 것인데요. 뭔가 잘못작동하는 결과를 만들어내는 것이죠. 😭

 

이때, 히스타민 물질의 생성을 줄여주는 약이 항히스타민제 약이고요. 그래서, 비염이나 알레르기 반응이 있을 때, 항히스타민 계열의 약을 먹어왔던 것입니다. 

 

항히스타민제의 효과 요약

  1. 내몸이 나를 지키려고 한다.
  2. 내 몸안에 이물질이 들어온다.
  3. 내 몸에서 히스타민을 생성한다.
  4. 히스타민의 영향으로 콧물이 나거나, 기침이 나거나, 가려움증이 생긴다.
  5. 너무 과하다. 일상 생활이 어렵다.
  6. 항히스타민제를 먹는다.
  7. 그런데, 이 약은 졸리다.
  8. 다시 일상 생활이 안 된다. 

 

📌 어떠세요? 이 루틴이 너무 공감이 되시지 않나요?

 

 

2. 졸리지 않은 비염약 - 3 세대 항히스타민제 '알레그라'

항히스타민제 약을 먹으면, 매우 졸려서요. 절대 운전을 하시는 분들은 먹으시면 안 되고요. 비염 환자들에게는 절대적으로 필요한 항히스타민제 비염약이지만, 부작용(졸림)으로 비염 환자들에게는 늘 곤란한 약이었습니다. (1 세대, 2 세대 항히스타민제의 대표적 특징- 졸림)

 

그런데, 2022년 새로 나온 3세대 항히스타민제 - '알레그라로 대표 됨'는요. 이 졸음 부분이 아주 획기적으로 개선이 된 약이었습니다. 

 

최근에 나온 약이라서, 가격은 조금 더 비싸긴 한데요. 절대 비싼 만큼 그 값을 하는 약이었습니다.

 

혹시, 비염약 = 졸리다. 이런 부담으로 비염약을 드시지 못하셨던 분들이라면은 저는 절대적으로 3세대 항히스타민제 '알레그라' 류의 약을 추천합니다.

 

3. 그럼에도, '알레그라'는 치료제는 아닙니다.

항히스타민제는 알레르기 반응을 줄여주는 약이지, 근본적인 치료제는 아닙니다.

그래서, 한의원이나 병원에서 면역력을 길러라. 이렇게 이야기하는 것이죠. 알레그라 같은 항히스타민제를 먹으면, 콧물과 재채기 등을 멈추게 할 수는 있지만요. 절대 치료제는 아닙니다. 

 

내 몸을 건강하게하고요. 주변을 깨끗하게 해서, 먼지나 집진드기, 곰팡이로부터 내 주변을 깨끗하게 해야. 근본적으로 비염이 좋아질 수 있습니다. 

 

오늘은 제가 3세대 항히스타민제를 먹고, 졸음과 졸림에서 해방된 사연을 공유해드렸습니다. 이런 이야기가, 어려 분들의 봄철의 건강에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