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손등, 얼굴, 목에 검버섯 없애는 방법, 예방법 - 연고, 로션, 크림

🙏−💲 2023. 5. 21.

나이가 들면서 어쩔 수 없이 거뭇거뭇한 검버섯이 여기저기 생기게 됩니다. 검버섯이 생기게 되면 미용상에 보기도 좋지 않고요. 무엇보다 스스로 많이 속상한 마음을 지울 수가 없는데요. 저도 벌써 검버섯이 생기고 있어서, 검버섯을 걱정하게 되는 나이가 되었습니다. 

검버섯이 생기는 원인은 무엇이고,어떻게 검버섯을 예방할 수 있을까요. 그리고, 보통 몇 살 때 검버섯이 생길까요? 빠르면 30대부터 검버섯이 시작하여 40대 50대가 넘어가면서 눈에 띄게 검버섯이 늘어나게 됩니다. 

검버섯blotch이 생긴 피부 - 아름다운 미모도 소용없다
검버섯blotch이 생긴 피부 - 아름다운 미모도 소용없다

검버섯이 생기는 원인 - 손등, 얼굴, 목

 

검버섯의 주요 원인으로는 속상하지만, 피부 노화로 인해서 생기는 것입니다. 일종의 색소성 양성 종양으로 분류할 수 있는데요. 태양빛 햇빛에 많이 노출되는 직업을 가지거나, 야외 활동을 많이 하시는 분들에게 검버섯이 더 빠르게 흔하게 발생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것은 자외선 노출과 검버섯이 관련 있다는 연구결과를 통해서도 알려진 사실입니다. 

 

나이가 들면 피부가 두꺼워지게 됩니다. 나이가 들면서 피부가 칙칙해 보이고, 어두워보이는 큰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이렇게 두꺼워진 피부라는 것은 많은 사람들이 아는 사실입니다. 두꺼워진 피부로 인해서, 안 그래도 피부가 칙칙해 보이는데, 자원서능로 인하여 멜라닌 색소가 파괴된 부분 세포들이 쌓이고, 모여서 검버섯이라는 현상으로 나타나게 되는 것입니다. 

 

검버섯의 가장 큰 문제 - 미용상 문제, 나이들어 보인다. 

검버섯의 가잔 큰 문제는 역시 미용상의 문제입니다. 점보다도 더 크고, 색이 진해서, 나이가 들어가면서 점점 주름보다 더 검버섯이 나를 속상하게 합니다. 최근에는 중장년층 뿐 아니라, 20대 30대에서도 검버섯이 늘어나고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검버섯에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20대 30대에서도 검버섯으로 병원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젊은 층에서 생기는 검버섯은 자외선 노출이 심해져서 생기는 피부노화가 원인입니다. 서핑, 등산, 해수욕, 수영 등으로 많은 자외선을 노출하는 야외활동을 하면서 피부 노화가 급하게 진행되어 젊은 층의 검버섯이 생기는 것입니다. 

 

검버섯이 생기면 - 점점 크기가 커지고, 갯수도 늘어난다.

그렇습니다. 검버섯이 한 두개 생겼다고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고 방치한다면, 나중에 크게 후회할 수 있습니다. 검버섯은 시간이 지나면서, 색이 더 진해지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리고, 색만 진해지는 정도가 아니라, 두꺼워지고, 크기도 크게 되는 특징도 있습니다. 

 

 

검버섯을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 - 자외선 차단, 수분 공급(촉촉한 피부)

검버섯을 차단하는데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역시 - 자외선을 차단하는 제품을 충분하게 발라주는 것입니다. 햇빛이 강한 날 오랜 시간 야외활동을 해야 한다면, 반드시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고요. 옷이나 장갑, 토시 등으로 얼굴, 팔, 목, 손등 등에 자외선이 오랜 시간 직접 노출되는 것을 막아주어야 합니다. 

 

자외선 차단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은 많은 분들이 이미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자외선 차단만큼 - 피부 보습이 중요하다는 것을 모르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고요. 

'건조한 피부는 노화가 빨리오게 된다.'는 연구 결과는 많이 발표가 되어 왔습니다. 만일 피부가 건조한 상태에서 + 강한 햇빛까지 더해진다면, 검버섯이 생길 확률이 매우 높아지고요. 검버섯도 진하고 크게 생기게 되는 것입니다. 

 

검버섯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얼굴에 선크림을 자주 발라주고요. 자외선이 강한 날 외출하게 될 때에는 손등에도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https://link.coupang.com/a/YP9qD

 

더싹 핸드썬크림 SFP40/PA++ 강력한 자외선 차단 번들거리지 않는 산뜻한 제형

COUPANG

www.coupang.com

https://link.coupang.com/a/YP9W7

 

닥터지 그린 마일드 업 선 플러스 SPF50+ PA++++ 35ml x 2p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요즘은 이렇게 손등에 바르는 핸드크림 + 선크림도 나와있고요. 얼굴과 목에 갑갑한 느낌이나 피부트러블 없이 바를 수 있는 선크림도 나와 있으니, 적어도 하루에 1-2회는 발라주는 것이 매우 도움이 됩니다. 

 

갑자기, 햇빛이 닿지 않는 곳 까지 검버섯이 늘어났다면 - 피부암도 의심해 봐야 합니다. 

 

검버섯 치료 - 레이져 치료 혹은, 로션 크림

검버섯 치료는 레이져 치료가 가장 일반 적이고 빠른 방법입니다. 시간의 여유가 되시는 분 들에게는 피부과 레이저 치료를 가장 추천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레이저 치료는 우선 직장을 다니는 바쁜 분들에게는 시간이 많이 들고, 또 한 번의 치료로 끝나는 것이 아닌 지속적인 관리를 해줘야 한다는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요즘에는 피부의 노화를 늦춰주고, 색소 변형을 막아주거나 늦혀주는 크림이나 로션으로 검버섯 관리를 하는 것이 더 유행이고, 이 방법도 매우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강력한 미백 기능(화이트닝 기능)과 보습 기능이 더해진 로션과 크림들이 나오고 있어, 이런 크림을 바르면, 검버섯도 흐려지고, 나머지 모든 피부도 밝은 톤을 유지할 수 있다는 아주 좋은 장점이 있습니다. 

https://link.coupang.com/a/YQccS

 

이케이뷰티 강력미백크림 기미 검버섯 알부틴5% 남여 모든연령 기능성 무파라벤제품

COUPANG

www.coupang.com

https://link.coupang.com/a/YQccS

 

이케이뷰티 강력미백크림 기미 검버섯 알부틴5% 남여 모든연령 기능성 무파라벤제품

COUPANG

www.coupang.com

 

 

이제 막 검버섯이 생기기 시작한 30대 - 40대 분들에게는 레이져 치료보다, 로션을 통한 보습과 멜라닌 색소를 밝게 만들어 주는 크림 등을 더 추천합니다. 

검버섯은 초기에 치료 및 예방을 해야 합니다. 아직 젊다고, 방치하게 되면, 금방 크고, 진한 검버섯이 손등과 목과 얼굴에 가득 퍼져서 사람을 더욱 나이 들어 보이게 만드는 무서운 결과를 맞이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검버섯이 생기는 이유와 치료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